Q&A

guidance·금리 수준

75 2024.06.13 08:12

짧은주소

본문

대표적으로 포워드 가이던스(Forward guidance·금리 수준 향방 선제적 안내) 시계열 확대에 앞서 "계획했던 대로 8월부터 반기에서 분기 단위로 세분화된경제 전망을 발표해 분석 능력을 제고하고 시장과 소통을 개선하는 계기로 삼겠다"고 말했다.


한은은 이 총재 취임 후 2022년 10월부터 한국형 점도표를 도입해.


연준은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를 열어 기준금리를 현행 5.


50%로 유지하기로 결정하며,경제전망을 통해 연내 금리 인하전망은 기존 3회에서 1회로 낮췄다.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은 다만 “점도표상 금리인하 횟수전망이 내려갔지만, FOMC 위원들은 모두 앞으로 ‘매우 데이터 의존적’일 것이라고.


최 연구원은 “파월은 통화정책이 긴축적이기 때문에 시간이 경과함에 따라경제가 약해질 것이라고 했으나경제전망요약(SEP)에 나타난 성장률과 실업률 변화에는 이러한전망이 반영되어 있지 않은 것으로 평가된다”며 “인플레 압력을 높이지 않으면서도 견조한 성장과 낮은 실업률을 유지하려면 생산성.


하지만 이날 발표한경제전망에서 연내 금리인하전망을 기존 3회에서 1회로 낮췄다.


이러한 연준의 매파적인 결정에도 시장은 같은 날 공개된 소비자물가 둔화에 안도했다.


이날 미 노동부는 5월 미국 소비자물가지수(CPI)가 전년 동월 대비 3.


이날 회견에선 같은 날 FOMC 결과 발표에 앞서 공개된 5월 미 소비자물가지수(CPI) 지표가경제전망에 충분히 반영됐는지에 관심이 쏠렸다.


상무 스위첸 모델하우스


미 노동부는 이날 5월 미국 소비자물가지수(CPI)가 전년 동월 대비 3.


파월 의장은 5월 CPI 결과에 대해.


이와 함께 발표한경제전망요약(SEP)을 통해선 올해 인플레이션전망을 2.


6%, 식품과 에너지를 제외한 근원 인플레이션전망은 2.


하지만 이날 발표한경제 전망에서 연내 금리인하전망을 기존 3회에서 1회로 낮췄습니다.


이러한 매파적인 결정에도 시장은 같은 날 공개된 소비자물가지표 둔화에 인플레이션이 개선되고 있다고 안도했습니다.


이날 미 노동부는 5월 미국 소비자물가지수(CPI)가 전년 동월 대비 3.


BMO는 “위원들이 FOMC 회의기간 동안 지표가 발표되더라도전망치를 대부분 수정하지 않는다고 언급한 파월 의장 발언을 볼 때 이번경제전망요약(SEP)에는 5월 CPI가 완전히 반영되지 않았음을 알 수 있다”고 했다.


이에 따라 연준이 9월 금리를 인하할 것이란전망이 유지되는 분위기다.


이날 주식시장 참가자들의 시선은 미국 인플레이션 지표와 오후에 나온 FOMC경제전망에 집중됐다.


미국 인플레이션 경계심은 다소 누그러졌다.


미국 노동부는 지난 5월 CPI가 전월과 보합(0.


3% 상승보다 낮아졌다고 발표했다.


이는 월스트리트저널(WSJ)이 집계한 시장전망치 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쓰기
Note: 댓글은 자신을 나타내는 얼굴입니다. 무분별한 댓글, 욕설, 비방 등을 삼가하여 주세요.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tit
주요사업내용
 
주요납품실적
 
인증현황
 
Q&A
 
제품문의
tit
주요사업내용
 
주요납품실적
 
인증현황
Q&A
 
제품문의